티스토리 뷰

석사, 박사만 NIW로 영주권 받을 수 있나요?
학사학위와 경력으로는 어렵나요?

NIW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 많이 받고 있는 질문입니다.




흔히 NIW는 석사학위, 박사학위를 가진 분들이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사학위만 있더라도 경력이 5년이 넘으면 NIW로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학사학위와 기업 경력을 경험을 합쳐서 NIW 청원서를 내서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기업 경력 5~10년 경험이 어떻게 미국국익에 도움이 줄 것인지 이민관이 보기 좋게 설득적으로 서류를 만드는 일입니다. 이민국 심사관이 서류를 받아 읽어 보았을때 지원자의 경험과 능력이 미국 국익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하도록 글을 써야 합니다. NIW의 모든 작업은 글쓰기 작업입니다. 소설이나 시처럼 유려하게 쓰는 것이 아니고 이민관이 원하는 형식으로 쓰는 방식이 따로 있습니다. 이부분은 다양한 승인 경험에서 좌우됩니다.


학사학위와 경력을 이용하여 NIW를 하기로 했으면 먼저 추천인 선정 작업부터 합니다. 추천인을 변호사와 상의해서 선정하고 추천인에게 받을 추천서 초안을 변호사가 작성합니다. 그리고나서 추천인이 읽고 수정할 수 있도록 추천서 초안을 제공하고 여러차례 수정과정을 거쳐서 추천서 여러부를 확보합니다.

저는 NIW 전문로펌에서의 업무경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맞춘 굉장히 많은 추천서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기본 틀입니다. 기본적 ,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춰 추천서 초안이 수정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신청자가 충분히 마음에 들어하면 초안을 추천인에게 이메일로 보내고 몇차례 수정과정을 거쳐 최종 완성된 추천서에 추천인의 사인을 받는 것입니다. 추천인을 구해서 추천인에게 마음대로 써달라고 하면 안됩니다. 추천서에 들어가야할 내용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고 이민관이 원하는 내용이 있기 때문에 그런 내용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증거자료 준비도 특히 중요합니다. 지원자가 기업체에서 일을 하면서 진행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구체적이고 설득적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프로젝트를 했다는 사실을 입증할 모든 증거를 수집하고 이 증거를 바탕으로 미국 국익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피력해야 합니다. 증거는 미디어에 실린 자료나 뉴스기사 등도 포함됩니다. 모든 관련 증거를 끄집어내서 이민관이 이해 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과거에 한 프로젝트들을 바탕으로 미래에 어떻게 미국 국익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전략적으로 플랜을 짜야 합니다. 법조항에 맞춰 미국 국익에 기여할 것이라는 내용을 자세하게 기술해야 합니다. 이 모든 내용은 심사관이 읽었을때 고개를 갸웃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해야 합니다. 이 사람이 미국에서 살면 미국 국익에 기여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들게끔 증거와 주장을 기술하는 것입니다.



저는 과거 회사원으로서 업무했던 기업체 경험이 많기 때문에 회사에 근무하는 회사원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회사원의 경력을 미국국익과 연결시키는 과정은 마치 어려운 요리를 하는 과정 같습니다. 재료를 준비하고 손질하고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재료를 순서대로 서로 어울리게 만들어 나가는 과정입니다.

학사학위만 소지하셨다고 하더라도 업무경력을 잘 이용하여 NIW청원서를 이민국에 내 볼 수 있습니다. NIW 전문 로펌에서 경험한 최신경향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떤 단어를 쓰면 안되는지까지 잘 알고 있습니다. 추상적 표현이나 애매모호한 표현보다는 분명하고 객관적인 언어 서술을 통해 이민관을 설득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I-140 청원서가 승인되지 않으면 환불해드릴 정도로 자신있습니다.



무료자격평가를 원하시면 이력서/CV를 첨부하여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Info@lawofficeofsunahlee.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