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선아 미국변호사입니다.

 

고객님들에게 가끔 푸념을 듣곤 하는데요.

케이스 처리가 언제 완료되는지 기다리기 답답하다고들 하세요.

 

이민법 관련된 일은 미국 정부 즉, 미국 이민국을 상대로 하는 일이라서 변호사가 아무리 재촉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당사자가 사인이라면 서로 의논해서 일을 빨리 빨리 처리할 수 있을텐데요.

상대가 미국이민국이다보니 이민국에서 원하는대로 정확하게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미국이민국에 서류를 접수한 후 기다리는 일이 참 지겹고 힘들죠?

모든 케이스는 아무리 변호사가 일처리를 잘했어도, 이민국 사정에 따라 처리기간이 줄어들기도 하고 늘어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언젠가는 완료될거라는 생각을 하며 편안하게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집에서 직접 처리기간 통계를 확인 할 수 있는 링크를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본인이 신청한 서류양식을 고르고 센터를 고르면 처리기간 통계를 알 수 있습니다.

 

사실은 이러한 통계조차 계속해서 달라지는 실정입니다. 코로나 터지면 느려지고 정권바뀌면 또 달라지고 그렇습니다.

따라서 변호사는 매일 매일 이민국 최신뉴스와 매뉴얼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처음부터 이민국에 낼 서류를 정확하고 꼼꼼히 챙겨서 제출해야 합니다. 그래야 불필요한 추가서류요청(Request of evidence, RFE)을 막을 수 있고, 처리기간을 단축하는 최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민국 프로세싱타임 확인 링크:

https://egov.uscis.gov/processing-times/

 

Processing Times

This site provides applicants the ability to see an estimate of the time to completion from submission of USCIS forms based on its adjudication location and subtype.

egov.uscis.gov

 

비자/영주권/시민권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Law Office of Sun Ah Lee

Call/Text: (949) 344-0222

https://www.lawofficeofsunahlee.com/

 

Immigration Attorney | Law Office Of Sun Ah Lee

Law Office of Sun Ah Lee focuses on practicing only immigration laws in Orange County, California. Please send a question now for a free consultation. 9493440222

www.lawofficeofsunahlee.com

미주중앙일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