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미 미국주식

로빈후드골드계좌 (Robinhood Gold)

이선아미국변호사 2022. 8. 4. 14:57

로빈후드 골드계좌(마진계좌)

골드계좌는 로빈후드 기본계좌(인스턴트계좌)와 달리 무료가 아닙니다. 골드계좌(마진계좌)를 사용할 경우, 은행 송금 후 며칠을 기다려야 받을 수 있는 투자자금을 즉시 사용하게 해줍니다. 이것이 마진입니다. 처음 주식을 하는 분은 인스턴트계좌도 괜찮습니다. 인스턴트계좌도 $1000의 인스턴트 바잉파워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용어: 인스턴트 바잉파워(Instant buying power)란, 주식매매를 위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한달에 $10 수수료(플랫피)를 내면, 인스턴트 바잉파워 $2000가 생겨 즉시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진을 사용시 따로 내는 이자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주식 투자를 위해 월요일에 $2000을 로빈후드에 이체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월요일에 이체한 자금은 보통 금요일에 이체완료가 됩니다. 하지만, 이체한 당일인 월요일에 인스턴트 바잉파워 $2000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빈후드가 월,화,수,목까지 마진을 쓰게 해주는 것입니다.

 

*주식 자금 이체 처리기간: 월요일에 송금하면 금요일 도착, 화요일에 송금하면 다음주 월요일에 도착, 수요일에 송금하면 다음주 화요일에 도착, 목요일에 송금하면 다음주 수요일에 도착, 금요일에 송금하면 다음주 목요일에 도착함. 

예) 인스턴트계좌의 경우 $5000을 월요일에 송금하면, 월요일 당일에 $1000의 인스턴트바잉파워로 즉시 주식매매가 가능하고, 나머지 $4000은 금요일이 되어야 주식매매에 사용할 수 있음.

 

또한, 주식 매매 가능한 시간이 더 있습니다. 원칙상, 뉴욕시간으로 증시는 아침 9시 30분에 열어서 오후 4시에 닫습니다. 하지만, 아침 9시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할 수 있고, 4시 이후로는 6시까지 주식투자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총 2시간 30분이 더 주어지는 것입니다. 해외시장 투자나 어닝콜 등을 통해 시장이 문을 닫은 후에도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골드계좌 비용

1) 한달 $10 플랫피: 인스턴트 바잉파워 $2000 사용 가능합니다.

2) 한달 $70 플랫피: 인스턴트 바잉파워 $13000 사용 가능합니다.

3) 한달 $100 플랫피: 인스턴트 바잉파워 $24000 사용 가능합니다.

 

다음은 골드계좌 휴대폰 스크린샷입니다.

 

​골드계좌는 언제든 취소 가능합니다. 또한 등급(티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는 법

제 링크 클릭하셔서 로빈후드에 가입하면 무료 주식 1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1주 받습니다. 어떤 주식이 될지는 모릅니다. 애플, 구글, 포드, 스프린트 등 금액 상관없이 무작위로 선택된 1주를 받습니다. 저는 전에 젠가 뭐 그런 저렴한 것 받았어요. 바로 팔아버렸답니다. 공짜주식은 언제든 매도하여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리퍼럴 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비밀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글 더 읽기.

2018/01/02 - [미국주식] - 로빈후드(Robinhood) 주식매매 수수료

2018/01/05 - [미국주식] - 로빈후드계좌에서 은행계좌로 현금 이체